[2nd Life in Norway]

evanway.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포르쉐 업그레이드 하기 - 카레라 4S] 2012-10~ - Norway

올해 여름에 영 상태가 불안한 suzuki S4 대신 좀 더 안정적인 차를 사야되겠다... 라고 생각하다가 엉겁결에 구매하게 된 포르쉐 파라메라 4 2010년 모델. 어차피 차는 한해 한해 가격이 뚝뚝 떨어지니 그냥 아무차나 고장없이 굴러가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파나메나를 몇달 굴려보니 세단형이라 그런지 확실히 안정감이며 승차감 등등 뭐하나 빠지는게 없었다. 다만 한가지... 차가 나에 비해 너무 크다는 점이 계속 단점 아닌 단점이였는데 마침 장거리 여행을 갔다오고나니 차가 힘들었는지 엔진 경고등이 들어오는거다. 

6개월의 무상수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터라 딜러아저씨한테 냉큼 전화를 하니 알아서 꺼질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당장 가지고 오라고 하셨다. 해서 차를 갖다 맞겼는데 새로 입고된 중고차 중에 카레라 4S 2013년 모델이 있었다. 그래서 파나메나를 다시 넘기고 카레라 4S 를 인수하면 얼마까지 해주시는지 물어봤는데 꽤 합리적인 가격이라 차 상태만 좋으면 차를 교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달까...

드디어 오늘 차잘알 회사 동료와 함께 차를 시승하러 갔다왔다.

시승해보니 300 마력짜리 파나메라와는 급이 다른 400 마력짜리 카레라 4S. 차를 살 때도 투도어를 더 사고싶었던지라 망설임 없이 계약서를 작성하고, 겨울 타이어는 좀 연식이 오래되서 새거로 갈아주시고, 마침 서비스 받을때가 되서 서비스도 풀서비스 + 12개월 무상수리 조건으로 차를 인도하게 되었다. 
<정면>
<측면1>
<측면2>
<후면- aerokit 옵션>
한국의 중고차 구매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노르웨이에서는 어지간히 하이클래스의 중고차를 취급하는 딜러라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는 게 참 다행이다. 덕분에 나같은 차알못도 걱정 없이 중고차를 구매하고 또 타다가 다른 차로 보상교환 할때 손해를 볼 걱정을 별로 안 해도 된다. 

마침 오늘은 내가 노르웨이에 온지 딱 9년째 되는 날이라 겸사겸사 차를 바꾸고나니 왠지 뿌듯. 이 차로 교환한다고 통장 잔고를 거의 거덜냈는데 하나도 아깝지가 않다. 유후~. 돈은 또 벌면되는것. 올겨울은 차 퍼질 걱정 없이 나겠구나.

<풀서비스와 겨울용 타이어 서비스를 마치고 첫 주행 후>
- 운전석 : 파나메라가 더 좌석은 안락함. 둘 다 허리쪽에 받쳐주는 곳이 잘되어 있어 장시간 운전을 해도 허리는 덜아플것 같음.
- 핸들 : 파나메라가 핸들이 더 묵직함. 130km 이상을 밟으니 카레라는 핸들이 노면 상태의 영향을 좀 받아서 약간 흔들리는 느낌이 있음.
- 방음 : 100 마력의 차이 때문인지 911이 소음은 좀 더 잘 들리는 느낌. 
- 급가속 급제동 : 파나메라는 경사로에서 가속시 약간 가속이 느림. 911은 오르막 가속이 수월하고 내리막에서는 가속이 더 잘 붙었음. 
- 커브 : 파나메라가 더 무거운 차임에도 불구하고 911 주행시 커브가 더 안정감이 있었음. 
- 연비 : 공식 연비 안찾아봐서 잘 모르지만 같은 거리를 주행했는데 911이 기름을 훨씬 덜 먹음. 탱크는 거의 비슷한듯? 
- 만족감 : 파나메라가 세단형이라 일반주행 시 안정적인 느낌이 있었다면 911은 고속주행시 더 안정적인 느낌. 특히 시동 걸 때나 급가속때의 느낌은 파나메라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묘한 흥분감이 있었음. 

아직도 차알못인데 출퇴근용으로 포르쉐911은 조금 과한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올 한해를 잘 보낸 나에게 셀프선물.

덧글

  • 露彬 2021/10/23 19:48 # 답글

    탑밴드 2 때 처음 알게 된 분인데 벌써 노르웨이 가신지가 9년이군요... 세월 참;;;

    차알못인데 포르쉐 예쁘네요. 하지만 국내 중고차 가격 검색해보니 ㅎㄷㄷ 저는 평생 아반떼나 타고 다닐 운명인가 봅니다. 그 이전에 다시 운전 연습부터 시작해야 하지만요.

  • 2021/10/23 22:47 #

    시간이 정말 느리면서도 빠르게 지나가는것 같습니다.ㅎ 제가 한국에 있을때는 면허도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차를 몰고 다니게 되었네요. 면허 딴지도 벌써 5년차라는게 그저 놀라울 따름.ㅎㅎ 올해초까지도 제가 포르쉐를 구매할거라는 생각도 해본적 없는데 연말이 되니 제가 911을 구매했더라고요.-.-;;; 로빈님도 다시 운전대를 잡으시면 어찌될지 모릅니다.ㅎ
  • 2021/10/31 00:3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21/10/31 21:4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21/11/07 10:3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21/11/07 10:4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