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5 스위스 로드트립 이야기] by

계절의 여왕 5월에 3박 4일로 짧게 스위스에 로드 트립을 다녀왔더랬다.
로드트립 가는 길에 준비한 소소한 간식들. 커피/초콜렛 에클레어, 밀페유, 망고 케잌. 프랑스에는 정말 좋은 브랑제리들이 많다.
파리에서부터 제네바까지는 차로 약 6시간 정도가 걸린다. 우리가 간 곳은 프랑스/스위스 국경지대로 생수로 유명한 에비앙 옆동네. 오랜 운전에 지친 우리는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크고 아름다운 드라이에이징 등심을 바베큐 하기로 하였다.
나를 비롯해 다들 위장이 큰 어른들이다보니 2.5kg 등심을 사고도 모자랄까봐 준비한 폭립.ㅋㅋㅋ 하필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는 바람에 남자 둘이 비를 맞아가며 밖에서 구운 고기지만 잘 구워졌다.
다음날 애들 학교 보내놓고 우리끼리 로드 트립을 가는 날. 원래는 일기 예보에 하루종일 비가 내린다고 되었지만 내가 미리 계획해서 가는 여행엔 항상 날씨가 맑다.
가는 길에 있는 첫번째 유명한 동네 에비앙. 전세계적으로다가들 마셔대는 바로 그 물. 동네가 조용한데 카지노가 큰게 여러개 있다. 깜짝 놀랬네..
두번째 선 곳은 실롱. 호수는 여전히 같은 르망 호수. 큰 호수를 따라 여러개의 소도시들이 발달해 있다.
드디어 우리의 목적지 몽트뢰. 앞에 보이는 산 뒤쪽에 실롱과 에비앙이 있다.
어찌해도 세워지지 않는 프레디 머큐리 동상 사진. 이로써 레알 몽트뢰 다녀온 것 증명.ㅋ
스위스 밥은 별로 맛이 없다고 누가 그래서 큰 기대 없이 생선을 시켰다. 비주얼 참 뭐라 말하기 그렇지만 그래도 생선 요리 잘 안 해먹으니까...
남자들이 디저트로 시킨 누텔라 피자. 음하하 보기만 해도 뱃속이 니글거리는데 참 잘도 먹더라.
내 디저트 까페 구루몽. 양은 별로 안 많아도 먹는데 꽤 시간이 걸리더라는... 맛은 쏘쏘.
식사 잘 하고 나서 고만 집에 갈까 아니면 제네바 쪽까지 돌아서 갈까 궁리를 해보다가 제네바쪽 가면 애들 학교 돌아오는 시간에 못 맞춘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근처에 베베까지만 가기로 했다.
커다란 포크가 꽂혀있는 이유는 이 바로 앞에 음식 박물관이 있기 때문인데.. 어쨌던 박물관은 시간상 패스. 나중에 정 심심하면 가보는걸로... 내가 회사 애들이랑 나누어먹을 초콜렛을 사야한다고 했더니 이 동네에 또 그렇게 역사를 자랑하는 초콜렛 명가가 있다고 했다.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게의 분위기. 여기에서 1킬로에 80 유로나 하는 초콜렛을 너무 비싸니까 적당량만 구입하고 다시 집으로 고고씽.
이날의 저녁은 송아지 등심과 돼지 항정살. 역시 잘하는 정육점에를 가야 내가 원하는 부위를 먹을 수 있는 법. 

로드트립을 다녀온 그 다음날엔 그냥 집에서 푹 쉬면서 한가로이 뒹굴뒹굴 햇을것 같지만... 이상하게 시간은 정말 쏜살같이 간다.
두둥. 이것이 무엇이냐.
이것은 친구의 와이프가 내가 고기를 좋아한다 하니 원없이 먹으라며 주문한 소고기 안심 덩어리. 소에서 안심을 도려내면 이렇게 생겼는데 통도 크게 안심을 통째로 사버렸다. 소고기 한마리에서 안심이 얼만큼 나오는지는 대충 알고 있었지만 눈으로 직접 본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님 대접의 클라스가 아주 어마어마하네..ㅜ.ㅡ

사진에 있는 칼은 길이가 대략 30cm 정도 되는 칼인데 안심 앞에 있으니 참 앙증맞아 보이는구나...
나도 나름의 보답을 위해 그 멀리까지 김이랑 쌀이랑 가지고 가서 말아본 김밥. 나중에 다 같이 애피타이져로 먹고 소고기 안심은 원없이 구워먹었다. 부페도 아닌데 안심을 질릴때까지 구워먹다니... 참으로 호사스러운 기분이로세...
마무으리는 그 초콜렛 샵에서 사온 이쁜 초콜렛으로. 유럽 살다보니 이젠 스위스도 차타고 다닐 날이 온다.

덧글

  • 냥이 2019/05/21 22:13 # 답글

    스위스 남서쪽 지역에는 호수가 많은가 보군요. (사진 돌리는 방법으로 1. 포토샵에서 돌린다. 가 있죠. 포토샵으로 돌리기 싫다면 2. 촬영할때 카메라 렌즈를 왼쪽에 둔다.가 있습니다.)
  • 2019/05/22 15:30 #

    꿀팁 감사드립니다. 제가 핸폰으로만 찍는데 이게 카메라를 세로로 해서 찍으면 이글루에 업로드 할때는 꼭 눕더라고요. 왜그럴까요... 사진첩에서 돌리면 랜덤으로 보정이 되다 안되다 하고 말이죠. 고작 사진 한장 돌리자고 포토샵을 깔기는 또 귀찮고 해서.ㅎ
댓글 입력 영역